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김태영 은행연합회장 취임 은행 고부가 서비스산업 돼야,4차산업시대 미래 낙관못해 디지털금융서비스 혁신 강조 은행업은 필요하고 은행은 더 필요하다 김태영 신임 은행연합회장은 1일 서울 중구 명동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김 신임 회장은 은행산업의 수익성이 올해 들어 일부 정상화되고 있어 다행 이라면서도 주요국 양적완화 북핵 리스크 등 여러 리스크를 고려하면 은행산업의 미래를 낙관할 수 없는 상황 이라고 우려했다. 또 그는 4차 산업혁명이 금융산업의 생태계를 근본적으로 바꿔가고 있다면서 핀테크 스타트업의 성장 금융과 IT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금융서비스가 기존 금융사들에게 큰 위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같은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은행산업이 충분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전략적 서비스 산업으로 발전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글로벌 시장에 적극 진출하고 신사업 통한 새 수익기반을 확충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또 은행이 경제의 혈맥으로 역할할 수 있도록 자금이 필요한 곳에 원활히 공급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중소.벤처 등 혁신기업의 성장단계별로 필요한 자금이 적절히 공급될 수 있도록 하며 소외계층에 대한 금융지원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그는 4차 산업혁명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면서 은행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해 가겠다 고 약속했다.
적토마게임주소20171201,경제,데일리안,진상규명 목소리 키우는 키코 피해기업들…혁신위 이달 중순 발표 ,2008년 환율 급등에 따른 환헤지로 많게는 수십조원의 손실을 입었던 키코 KIKO 사태를 둘러싸고 제대로 된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피해 중소기업들의 목소리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 특히 이번 사안에 대한 재검토에 돌입한 금융위원회 민간자문기구의 권고 결과가 향후 검찰 재조사 및 소송 결과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이달 중순 발표될 권고안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자료사진 ⓒ연합뉴스 2008년 환율 급등에 따른 환헤지로 많게는 수십조원의 손실을 입었던 키코 KIKO 사태를 둘러싸고 제대로 된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피해 중소기업들의 목소리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 특히 이번 사안에 대한 재검토에 돌입한 금융위원회 민간자문기구의 권고 결과가 향후 검찰 재조사 및 소송 결과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이달 중순 발표될 권고안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키코 피해기업들 재조사 요구 “이번에야말로 진실규명할 것” 1일 금융권에 따르면 피해기업들은 지난 10여년에 걸쳐 법정소송 및 줄도산 등으로 이어진 당시 사태와 관련해 무엇보다 검찰 재조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기업들은 기자회견 등을 통해 “키코는 은행의 과도한 이익을 실현할 의도가 설계 당시부터 존재했던 상품”이라며 “금융권의 고의적인 기망 의도에 덧붙여 막대한 마진을 위해 기업에 거짓말을 한 정황도 발견된 만큼 재수사는 필수 불가결한 조치”라고 주장했다. 기업들은 이와 동시에 지난 2013년 당시 대법원 판결을 끝으로 잠정 중단했던 형사소송을 내년 3월 중 본격 재개하기로 했다. 이미 한 차례 대법원 판결을 받았으나 이번에는 최근 드러난 추가 증거 등을 근거로 키코 상품이 보유하고 있던 사기성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당시 위기에 몰린 개별기업들이 중구난방으로 진행했던 소송 방식 역시 이번에는 피해사례들을 한데 모아 집단소송 방식으로 진행에 나서기로 했다. 이에앞서 오는 11일에는 키코 공동대책위원회 주최로 피해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수집하고 제도개선 및 정책 건의를 도출하기 위한 피해기업 간담회를 통해 여론 환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조붕구 키코 공동대책위원장은 “전 정권이 면죄부를 준 것과 다름없는 키코 사태를 해결하기 위한 관계당국의 전향적 태도를 촉구한다”며 “향후 공대위 차원의 조직적 대응을 통해 10년 가까이 고통받고 있는 기업들의 활로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혁신위 대법서 놓친 사안 막바지 검토 …당국 피해기업 조사 한편 향후 키코 사태 재수사 및 소송이 한층 힘을 받기 위해서는 당시 사태에 대한 재검토에 나선 금융위원회 금융행정혁신위원회의 권고안을 기반으로 당국의 움직임이 전제돼야 하는 상황이다. 그러나 이미 대법원 등에서 한 차례 결론이 난 사안에 대해 다시 문제를 제기하는 부분 등 민감한 사안이 중첩돼 있는 만큼 혁신위 역시 장고를 거듭하고 있다. 혁신위를 이끌고 있는 윤석헌 서울대 경영대 객원교수는 “현재 내부적으로는 결론을 내린 상태”라면서도 “다만 대법원에서 이미 판결을 마친 사안이기 때문에 이를 뒤집을 정도의 근거를 논리적으로 끄집어내기가 여전히 쉽지만은 않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키코 이슈 외에도 함께 살펴봐야 할 다른 이슈들이 많다보니 권고안을 올해 안에 마무리해야 하는 상황에서 시간적으로 쫓기면서 뒤로 밀린 부분도 없지 않아 있다”며 “현재는 이번 권고안이 미칠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난 판결에서 놓친 부분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보는 중”이라고 전했다. 금융위 역시 최근 국정감사 당시 의원들의 지적과 혁신위의 움직임에 발맞춰 당시 키코 사태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기업들이 회생 및 재기 과정에서 입었던 애로사항 전반에 대한 피해조사에 뒤늦게 착수한 상태다. 한편 이번 키코 사태에 대한 재검토 결과를 포함한 혁신위원회의 쇄신 권고안은 이달 중순쯤 최종 발표될 전망이다.
원탁어부게임20171204,IT과학,아이뉴스24,카카오 자율주행 SW 개발 마스오토에 4억 투자,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카카오 자회사인 케이큐브벤처스와 카카오모빌리티는 인공지능 AI 기반 자율주행 트럭용 소프트웨어 SW 를 개발하는 마스오토에 4억원을 투자했다고 4일 발표했다. 마스오토는 화물 운송용 트럭에 결합하는 인공지능 기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다. 자율주행 트럭 활성화를 통해 기존 화물 운송업의 인력 및 비용 구조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한다. 마스오토는 지속적인 시뮬레이션과 실제 테스트를 거쳐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할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하는 다양한 준비의 일환으로 엔지니어링 역량이 뛰어난 마스오토에 투자를 결정했다 며 향후에도 모빌리티 분야 스타트업들과 다양한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 김기준 케이큐브벤처스 파트너는 자율주행 시장은 전기차 및 카셰어링 다음으로 주목 받는 차세대 플랫폼이 된 동시에 인공지능 기술이 진화할수록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양질의 데이터 수집도 가능해졌다 며 마스오토의 사업 추진력과 기술이 해당 시장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강조했다.
온라인 카지노 제작20171206,IT과학,전자신문,15일부터 대한민국 게임잼 개최,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5일부터 17일까지 대한민국 게임잼을 개최한다. 서울 홍릉에 위치한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인디게임 생태계 확대와 지원을 위한 게임 개발 축제를 연다. 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게임잼 은 개발과 디자인 기획 등 게임 분야에 다양한 재능을 가진 인디게임 개발자와 일반인 학생이 팀을 이뤄 주어진 주제에 맞춰 게임을 개발하는 행사다. 무박으로 3일 동안 진행한다. 게임 개발 게임 기획 그래픽아트 종사자 및 지망생 등 100여 명이 참가해 5인씩 팀을 이뤄 지정 주제에 맞춰 게임을 개발하는 형식이다. 뮤지션들의 잼 Jam 즉흥연주 처럼 개발자들의 자유로운 게임 창작과 개발을 장려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마이 오아시스 를 개발한 김도형 버프스튜디오 대표가 게임 개발자들에게 전하는 조언을 담은 키노트 강연으로 시작한다. 이후 게임 주제가 발표되고 참가자들이 즉흥적으로 팀을 구성해 본격적인 게임 개발에 돌입하게 된다. 참가자들이 게임개발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전문가 멘토들이 투입돼 완성도 높은 게임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개발 완료 후에는 친구와 가족들에게 게임을 시연하며 참가자 전원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표를 얻은 팀을 선정해 시상한다. 김영철 한국콘텐츠진흥원 산업진흥부원장은 “건전한 게임문화 정착과 게임 콘텐츠의 다양성 측면에서 인디게임의 역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창의적인 인디게임 콘텐츠를 발굴하고 인디게임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토토사이트 단폴20171203,IT과학,한겨레, “e스포츠 시청은 인터넷방송으로…유튜브가 1위” ,한겨레 한국콘텐츠진흥원 조사 결과 유튜브 웹·OGN·유튜브 앱 순 인터넷방송 서비스가 주류 한겨레 자료사진 국내 e스포츠 관객들이 선호하는 매체는 유튜브 등 인터넷방송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3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전국 15∼54세 남녀 1200명에게 e스포츠 경기를 접하는 매체를 설문 조사한 결과 복수 응답 를 보면 유튜브 웹버전이 응답률 42.9%로 가장 많았다. 2위는 케이블티브이 채널인 OGN 42.2% 이었고 3위는 유튜브 앱 39.2% 이었다. 케이블 채널인 스포티비 34.1% 네이버티브이 웹버전 31.9% 아프리카티브이 웹버전 22.8% 네이버티브이 앱 22.1% 아프리카티브이 앱 21.1% 트위치 웹버전 12.7% 카카오티브이 웹버전 10.0%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선호 매체 10위권 중 케이블티브이는 2곳에 그치고 나머지는 모두 인터넷방송 서비스였다. 애초 e스포츠는 1990년대 후반∼2000년대 초반 케이블티브이를 토대로 대중적 인기를 끌었지만 인터넷방송으로 대세가 바뀐 것이다. 한국e스포츠협회 홈페이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국내 e스포츠 프로선수 프로게이머 74명에게 은퇴 뒤 계획을 물어본 결과에서도 ‘인터넷 방송인으로 활동하겠다’는 답변이 30.4%로 2위를 차지했다. 1위는 ‘e스포츠 코치진으로 진출하겠다’ 34.8% 였다. 이번 조사 결과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7년 e스포츠 실태조사 에 실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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