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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매하난 기가막힌 베스티
이진덕종지 조회수:243 182.237.79.146
2020-01-17 10:35:26
https://feelgame01.com/20171206,IT과학,머니투데이,故변증남 UNIST 명예교수 대한민국 로봇대상 대통령 표창’,머니투데이 류준영 기자 재활·복지로봇 등 국내 로봇공학 발전 및 인재 양성에 공헌 故 변증남 UNIST 명예교수 사진 UNIST ‘대한민국 로봇의 아버지’로 불리는 고 변증남 울산과학기술원 UNIST 명예교수가 6일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 로봇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변 교수는 지난 2월 별세했다. 고인이 수상자로 선정된 건 처음이다. 고인은 국제저널 167편 국내학술지 163편 특허 22건 등의 연구실적으로 과학기술훈장을 수상한 로보틱스 분야 대표 과학자다. 고인은 국내 로봇공학 개념이 정립되기 전인 1977년 카이스트 KAIST 전기및전자공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로봇을 본격적으로 연구했다. 1979년에는 최초의 국산로봇 ‘머니퓰레이터 1호’를 개발했다. 1987년 최초의 사각보행로봇 ‘카이젬 I KAISER I ’을 개발 국내 보행로봇 연구를 선도했다. 1990년부터는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한 로봇 기술에 집중 ‘재활·복지 보조로봇’ 등을 개발했고 1999년 설립한 ‘인간친화 복지 로봇시스템 연구센터 ERC ’를 통해 지능형 주거 공간 작업장 보조로봇 수술 보조로봇 등을 연구 ‘인간 로봇 상호작용 기술’을 개발 국내 로봇공학 분야에 초석을 닦았다.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2003년에는 로봇공학 분야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조셉 엥겔버거 로보틱스상’을 수상했다. 또 국제전기전자협회 IEEE 는 그의 공로를 인정해 석학회원으로 임명했다. 고인은 1980년대 말 인간의 언어 논리를 모사한 ‘퍼지이론’을 도입하면서 ‘지능 시스템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도 받는다. 인공지능 AI 기술의 바탕이 되는 의사결정을 위한 추론법 등을 연구 지능형 로봇 시대를 이끌었으며 관련 논문들은 현재에도 전 세계 관련 연구자들에게 인용되고 있다. 로봇 분야에서 후진 양성과 교육 활동도 빼놓을 수 없는 공적이다. 1977년부터 고인이 양성한 제자는 석사 150명 박사 65명에 이른다. 2000년에는 ‘KAIST 최다 박새 배출 교수’로 뽑힐 정도로 많은 인재를 배출했다. 고인은 2009년부터는 UNIST 석좌교수로 자리를 옮겨 대학의 틀을 잡는 데 기여했고 지난 2월 지병으로 작고했다. 이 날 행사에는 고인의 아들인 변영재 UNIST 전기전자컴퓨터공학부 교수와 유족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변영재 교수는 “고인이 한평생 애써온 로봇 분야가 더욱 크게 발전해 우리나라의 대표 산업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5,IT과학,아이뉴스24,KT스마트스터디 핑크퐁 등 키즈 콘텐츠 협력,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KT 대표 황창규 는 스마트스터디 대표 김민석 와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 사옥에서 키즈 테크 및 콘텐트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MOU 을 체결했다고 5일 발표했다. 양사는 인공지능 AI 사물인터넷 IoT 등 신기술을 접목한 유아 신규 서비스 및 개발과 함께 공동 사업을 위해 활발한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스마트스터디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유명 캐릭터 핑크퐁 을 만들어낸 글로벌 콘텐트 기업이다. 고품질의 유아 콘텐트에 높은 기술력을 더해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KT는 인공지능TV 기가지니 와 움직이는 인공지능 기가지니 LTE 에서 증명된 국내 최고의 AI와 IoT기술을 기반으로 유아 콘텐트 시장에 활용가능한 신기술과 단말 개발에 대한 협력을 주도한다. 그 첫 서비스로 두 회사는 오는 15일부터 인공지능 TV 기가지니를 통해 핑크퐁 영어 따라 말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 어린이들이 핑크퐁 영어 교육 영상을 시청하고 문장을 따라 말하면 기가지니가 발음의 정확도 등을 분석해 엑설런트 Excellent 라고 말하며 피드백을 해주는 서비스다. 놀이하듯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어 어린 아이들은 물론 부모에게도 좋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핑크퐁 영어 따라 말하기는 베이비샤크 Baby Shark 핑크퐁 마더구스 등 엄선된 인기 콘텐츠로 구성돼있다. 특히 베이비샤크는 바닷속 상어가족 이야기를 다룬 시리즈로 전세계 누적 조회수 10억회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양사는 향후 다양한 외국어 교육 서비스로 확대하는 동시에 다양한 교육 콘텐트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KT는 협대역 사물인터넷 NB IoT 을 통해 실내 위치까지 정확히 파악하는 안심 스마트 위치 알림이 를 국내 최초로 상용화한 바 있으며 이를 스마트스터디 콘텐트와 함께 특화된 서비스를 내놓을 방침이다. 이필재 KT 기가지니사업단장은 양사간 협력을 통해 신기술을 접목한 풍성한 유아 콘텐트가 개발되고 나아가 함께 글로벌 진출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 며 KT의 차별화된 AI 신기술을 키즈 시장에 맞게 개발해 다양한 형태의 B2B B2C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5,IT과학,아시아경제,중고나라 중고차까지 섭렵…하이오너 인수,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 ‘큐딜리온 중고나라’가 5일 모빌리티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중고차 중개전문 스타트업 ‘하이오너’를 인수했다. 2016년 설립된 하이오너는 애플리케이션 출시 1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30만건 사용자 80만명을 돌파한 업체다. 중고나라는 “대기업과 금융사가 선점한 중고차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스타트업”이라고 설명했다. 하이오너는 자체 전산망과 오프라인 협력 업체를 활용한 전수 검수로 허위매물 및 사고차량을 원천 차단하는 ‘2중 필터링 시스템’ 모바일 앱에서 소비자와 딜러가 차량을 함께 보며 실시간 대화가 가능한 ‘라이브 채팅’ 등 중고차 분야에 특화된 오토테크를 보유하고 있다. 하이오너 김상윤 대표는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과 함께 투명하고 공정한 중고차 시장을 만들어 나가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중고나라의 중고거래 플랫폼 운영 경험과 하이오너의 모바일 기술력을 융합시켜 소비자 중심의 중고차 서비스를 하나씩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큐딜리온 중고나라 이승우 대표는 “신뢰와 기술 토대 위에서 소비자와 딜러 모두 이익이 되는 지속 가능한 중고차 시장을 만들고 싶다”며 “앞으로도 구매자와 판매자가 믿고 이용하는 커머스 환경 구축에 필요한 기술 투자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고나라는 하루 순방문자 170만명인 자체 플랫폼과 상승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분야로 ‘모빌리티’를 선택해 올해부터 중고차 사업 인프라를 순차적으로 구축하고 있다.https://feelgame01.com/20171201,경제,매일경제,이렇게 성공했어요치즈닭갈비 프랜차이즈 ‘홍춘천’ 광주 선운지구점 서인주 사장,서인주 사장 창업의 3대 성공요소는 업종선정 상권과 입지 운영전략이다. 얼핏 보기론 쉬운 것 같지만 실제로 창업시장에서 이 세 가지 성공요소를 잘 맞춰 창업하는 사례는 많지 않다. 창업자 각자 나름대로의 생각이 있고 시장분석도 신뢰성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창업 후에도 마음이 조급한 나머지 하루하루의 매출에 일희일비하면서 정상적인 운영 궤도를 벗어나는 경우도 다반사다. 그도 그럴 것이 전 재산을 털어서 시작하는 생계형 창업자로서는 대박 업종이라는 달콤한 유혹에 쉽게 현혹되고 차분함과 느긋함으로 평정심을 유지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창업시장은 생각보다 훨씬 성공하기가 어려운 시장이다. 이것은 실제로 창업한 후에 실감할 수 있다. 모든 준비를 다했다고 믿고 창업했는데 현장에서는 각도가 없는 死角 펀치가 날아온다. 초보자는 웬만한 맷집이 없이는 버틸 수 없다. 창업 전부터 겸손하고 또 겸손한 마음으로 업종과 시장을 냉철하게 분석한 후 시작하고 창업 후에는 뜨거운 가슴으로 열정을 다해야 그나마 실패만은 막을 수 있다. 이와 같은 창업시장의 성공요소를 잘 읽고 실천하고 있는 창업자가 있다. 치즈닭갈비 전문점 ‘홍춘천’ 광주광역시 선운지구점 서인주 사장 40 이 그 주인공이다. 그는 직장생활 14년간을 끝으로 작년에 퇴직을 한 후 창업박람회장을 방문하는 등 창업정보를 습득하면서 업종 선정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작년 11월 경기도 일산 창업 박람회에서 홍춘천을 처음 접하고 대중성이 높으면서도 차별화된 업종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 후 홍춘천 기존 가맹점 6곳을 방문하여 맛을 보면서 매출과 마진율 체크도 했다. 당연히 기존 점주들의 반응도 조사했다. 업종과 브랜드에 대한 확신이 들자 올해 2월에 광주 광산구 선운지구인 호남대학교 정문 앞에 66㎡ 약 20평 규모의 점포를 열었다. 그는 “대중적인 음식인 닭갈비를 가성비 높고 맛있게 서비스 할 수 있는 점이 차별화 요소라고 생각하고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홍춘천 치즈닭갈비는 차별화된 소스 맛과 다양한 메뉴가 경쟁력이다. ‘홍춘천 소스’는 청양고추 마늘 생강 등 15가지 천연재료를 홍춘천만의 비법으로 섞어 만든다. 닭갈비 양념에 일반적으로 들어가는 카레가루 대신 칼칼하면서도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매운 맛을 완성했다. 이 때 매운맛을 4단계 아주매운맛 매운맛 중간맛 순한맛 로 나눠 고객의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서 사장은 “이러한 맵고 달콤한 맛은 특히 2030 여성고객에게 인기가 높아 여성고객이 70%를 차지한다”고 말했다. 2030 여성고객을 잡으면 성공한다는 것이 창업시장의 불문율이기도 하다. 서 사장은 “닭갈비 맛은 원료육의 품질이 중요하기 때문에 원료계육은 신선한 100% 생닭을 비법양념으로 재워 24시간 숙성시켜 사용한다”고 말했다. 젊은 여성들이 좋아하는 치즈도 100% 모짜렐라 천연치즈만을 사용하는데 신선한 원유에 유산균 효소 등을 이용해 자연발효 시킨 천연치즈이기 때문에 맛이 더 고소하고 닭갈비의 풍미를 더욱 살린다. 이는 20년 역사의 본사가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완벽히 구축하고 제조 및 유통 노하우를 갖추고 있어서 가능하다는 것이 서 사장의 설명이다. 홍춘천의 메뉴는 과거의 평범한 닭갈비가 아니라 매우 독창적이다. 해물을 튀겨서 닭갈비와 치즈를 곁들여 먹는 ‘오징어치즈닭갈비’ ‘문어치즈닭갈비’ ‘새우치즈닭갈비’가 맛과 비주얼로 고객들을 유인하고 있다. 특히 ‘국물닭갈비’와 ‘통닭발국물닭갈비’는 겨울철을 대비한 메뉴로 식사와 술안주 겸용으로 인기가 높다. 또한 모든 메뉴를 주방에서 센 불로 조리해서 각 테이블에 내놓기 때문에 고객들은 테이블에서 약한 가스 불로 데워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이는 특히 젊은 여성들이 좋아하는 조리 방법인데 홍춘천이 달콤하고 매운 소스 맛과 함께 여성고객이 많은 이유이기도 하다. 아무리 업종이 좋아도 상권과 궁합이 맞지 않으면 안 된다. 서 사장은 “호남대 주변은 6천여 세대 아파트 단지가 있어 주중에는 대학생 등 젊은 층이 많고 주말에는 가족단위 고객이 많은 점을 감안해서 입지를 선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양도 많아 가성비를 꼼꼼히 따지는 대학생과 지역상권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가성비가 높은 이유는 본사가 원재료를 대량으로 구매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자체 생산공장과 물류센터에서 식재료를 생산함으로써 생산 및 유통마진을 낮춰 각 가맹점에 공급하기 때문이다. 서 사장은 고객관리와 직원관리에도 빈틈이 없다. 한 번 온 고객은 반드시 기억하고 반갑게 맞이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해주고 있다. 지역상권 점포는 재방문율이 높아야 한다. 그는 단골고객이 30%를 넘는다고 했다. 또한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도 지역 점포의 성패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서 사장은 매월 월급날이 되면 문화의 날 영화관람 등 체육의 날 체육대회 먹거리 튜어의 날 맛집 벤치마킹 등을 하며 직원들과 스킨십에 신경 쓰고 있다. 해서 직원들이 사기가 높아 자기 일처럼 성심성의껏 일을 하고 파트타임 직원도 오랫동안 근무하고 있다. 테이블 11개 매장에서 일평균 매출은 100만 원을 훌쩍 넘는다. 홍춘천이 들어오기 전 업종이 퓨전음식점이었는데 일평균 매출이 20만 원도 안 되는 매장에서 매출이 5배가 넘게 뛴 셈이다. 점포의 조건은 보증금 3천만 원에 월 임대료는 150만 원 하는 곳이다. 홍춘천 창업 후 장사가 꾸준히 잘 돼 9개월 만에 창업시 투자금 1억 원 점포 보증금 제외 을 모두 회수했다. 휴일도 없이 열정적으로 일해 온 보상이다. 이제 자신감도 생겼다. 창업 베태랑이 된 느낌도 든다. 벌써 홍춘천 점포 하나 더 창업하려고 준비 중이다. 기존 점포와 가까우면서도 상권이 중복되지 않는 입지를 물색 중이다. 다른 것은 다 자신 있는데 관리자를 어떻게 구할 수 있을지 걱정도 든다. 서 사장은 “좀 더 젊은 나이에 과감하게 도전하면서 미래를 준비하려고 한다”며 “일단 점포 하나를 성공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2호점도 큰 걱정은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업종선정 점포입지 운영전략 등 창업성공의 3요소를 잘 지켜 첫 창업에 성공한 그의 창업성공 사례가 계속 이어질지 궁금하다.https://feelgame01.com/casino.html20171203,IT과학,뉴시스,SKT 스마트홈 한달간 중소건설사 3만여 세대 도입 협약,10대 건설사 중 5곳에 가정용 IoT 서비스 제공 서울 뉴시스 오동현 기자 SK텔레콤의 스마트홈이 중·소 건설사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한 달여간 11개 건설사들과 총 3만여 세대에 스마트홈을 도입하는 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SK텔레콤의 가정용 사물인터넷 IoT 서비스는 아파트 홈네트워크와 연결돼 스마트폰이나 음성인식 인공지능 AI 스피커로 조명과 난방 300여 가전기기 제품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우성건영과 월드타워건설 시티건설 TNT 공작 경성리츠 지안스건설 해광건설 하나로지엔씨 제이비즈 라인로드이엔씨 다우KID 등 중소 건설사의 분양 중인 아파트 총 1만600여세대에 SK텔레콤의 스마트홈을 적용키로 했다. 또한 지난 1일에는 대방산업개발과 내년 동탄 대방디엠시티 단지를 시작으로 분양할 공동주택에 스마트홈을 적용키로 했다. 적용 지역은 서울 은평구 부산 인천 경기 화성과 의정부 충청남도 내포신도시까지 다양하다. SK텔레콤은 건물 자재 등은 일반 입주민들이 전문적으로 알기 어려운 반면 스마트홈 서비스는 스마트폰과 음성인식 기기 등을 통해 분양 마케팅의 핵심 차별화 포인트로 자리매김 중 이라며 가정용 IoT 서비스를 직접 이용하고 있는 아파트 입주자가 1만3000여 세대를 넘어섰고 지속적으로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 고 설명했다. 준공이 완료된 아파트 입주민들의 스마트홈 도입 요구도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LH공사와 부천 옥길 공공임대 단지에 스마트홈 적용 후 거주 중인 일반 분양 단지의 1300여 세대에서 동일한 IoT 서비스 적용을 요청해 현재 시스템 적용을 진행 중이다. SK텔레콤은 현재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SK건설 등 10대 건설사 가운데 5곳과 협력해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조영훈 SK텔레콤 홈사업본부장은 대형 건설사를 넘어 중소 건설사와 지역 기반 건설사들의 스마트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며 더 많은 업체와 협력해 모든 아파트 입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첨단 정보통신기술 ICT 을 통한 생활 편의 제고가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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