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검색
MC몽 기사에 달린 댓글 일침
윤택용준협 조회수:178 182.237.106.66
2020-01-25 19:49:44
스포츠 토토 배당률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11월 소비자물가 상승률 1.3%… 채소.도시가스 가격 하락,11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두 달 연속 연중 최저 수준을 경신했다. 출하량 증가로 무 배추 파 등 채소류 값이 석 달 연속 하락하는 등 농축산물 상승폭이 둔화됐고 한시적 전기료 인하에 따른 기저효과가 사라지면서 전기.수도.가스가 하락하면서 소비자물가에 큰 영향을 미쳤다. 반면 국제유가 상승으로 석유류 가격은 크게 올랐다. 수확량이 감소한 오징어 값도 폭등했다. 통계청이 1일 발표한 11월 소비자물가동향 을 보면 소비자물가는 1년 전보다 1.3% 상승했다. 작년 12월 1.3% 상승 이후 가장 낮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지난 7월부터 3개월 연속 2%대 이상을 기록했다. 그러나 추석 연휴가 있던 지난 10월 1%대로 떨어졌고 지난달 다시 연중 최저치를 경신했다. 김윤성 통계청 물가동향과장은 전기.도시.가스 가격 하락과 배추.무 등 채소류 가격 하락으로 물가상승세가 둔화했다 며 전기료 기저효과가 사라지기 때문에 12월 물가는 최소한 이달보다는 오를 가능성이 크다 고 말했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올 들어 최저 수준으로 하락한 원인은 채소류 물가가 2014년 8월 18.1% 이후 가장 큰 폭으로 떨어진 탓이다. 무 37.1% 배추 33.9% 파 31.3% 등 채소값이 크게 떨어지면서 전체 채소류가 14.6% 하락했고 전체 물가를 0.26%포인트 끌어내렸다. 다만 수확량이 감소한 오징어가 47.1% 급등하면서 수산물이 7.2% 올라 농축수산물 물가는 0.7% 상승했다. 아울러 도시가스 가격 인하와 함께 지난해 7∼9월 한시적 전기료 인하 효과 소멸에 따른 기저효과로 인해 전기.수도.가스는 6.7% 하락한 점도 전체 물가를 0.28%포인트 끌어내렸다. 특히 도시가스 요금은 1년 전보다 4.0%나 떨어지면서 전체 물가를 0.06%포인트 끌어내리는 역할을 했다. 반대로 국제유가 상승으로 석유류 가격은 지난달과 같은 수준인 8.2% 오르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휘발유가 6.5% 경유가 7.3% 급등했다. 석유류 가격 상승세로 공업제품은 1.4% 올라 전체 물가를 0.46%포인트 견인했다. 아울러 집세.공공서비스 등 서비스물가는 1.8% 상승하면서 전체 물가를 1.02%포인트 끌어올렸다. 서민 체감물가인 생활물가지수는 1년 전보다 1.3% 상승했다. 지난해 12월 1.2% 오른 이후 상승 폭이 가장 낮다. 이 중 식품은 1.1% 식품 이외는 1.3% 상승했다. 전.월세 포함 생활물가지수는 1.3% 올랐다. 신선식품지수는 신선어개가 5.6% 신선과실이 6.6% 상승했지만 신선채소가 14.8% 하락하면서 2.5% 떨어졌다. 신선식품지수는 지난해 6월 3.4% 하락한 이후 가장 큰 폭으로 내린 것이다. 계절적 요인이지만 일시적 충격에 따른 물가변동분을 제외한 농산물석유류 제외지수는 1.2% 상승했다. 기초 물가상승률 범위를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기준으로 볼 수 있는 식료품및에너지 제외지수는 1.4% 올랐다.바둑이게임20171201,IT과학,포모스,유니티 엔진으로 만든 단편영화 아담 에피소드3 공개,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영화 디스트릭트 9 으로 유명한 닐 블롬캠프 감독이 연출하고 유니티 2017의 실시간 렌더링 기술을 이용해 제작된 아담 에피소드 3 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유니티 엔진으로 제작된 오리지널 영상 아담 의 세 번째 시리즈인 이번 작품은 인간죄수의 의식이 사이보그의 몸으로 이전된 세상을 그린다. 베셀린 에프레모프 감독이 만든 최초의 아담 영상은 유니티의 기술적 혁신을 입증하기 위해 단편 영화로 제작돼 2016년 공개 웨비 어워드 Webby Award 를 수상했고 안시 Annecy 필름 페스티벌과 내슈빌 Nashville 필름 페스티벌 등 다수 영화제에서 상영됐다.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인 아담 더 미러 ADAM The Mirror 는 사이보그 주인공이 자신이 누구인가에 대한 단서를 발견한 1편의 마지막 장면 이후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아담 에피소드3 에서는 아담 세계에 첫선을 보이는 악역 중 하나를 소개한다. 닐 블롬캠프 감독이 창립한 오츠 스튜디오는 최신 영화제작 기술을 실험하는 독립영화 스튜디오로 아담 시리즈 제작에 Unity 2017과 같은 실시간 제작 엔진을 처음으로 활용했다. 실시간 기술을 활용하기 위해 오츠 스튜디오는 유니티 2017의 커스텀 렌더 텍스처를 활용한 새로운 재질 표현 첨단사진측량기법 알렘빅스트림애니메이션 타임라인 기능의 조합으로 사진 같은 그래픽과 실제 살아있는 듯한 디지털 인간을 만들었다. 아담 더 미러 와 아담 에피소드 3 는 6개월 동안 25명이 연이어 제작했다. 강미화 기자 redigo fomos.co.kr 게임 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현금바둑이게임20171201,경제,조세일보, 농심 신라면블랙 광고모델에 배우 이서진 신구,“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더 맛있다” 농심은 1일 신라면블랙사발 광고모델로 배우 이서진 신구 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두 배우의 찰떡호흡이 인상적인 이번 광고는 전자레인지에 끓이면 더 맛있는 제품의 특성을 친근하고 재미있게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광고는 배우 이서진과 신구가 무언가를 기다리는 장면으로 시작해 땡 소리가 난 후 전자레인지에서 라면을 꺼내 맛있게 먹는 장면으로 마무리 된다. 실제 배우 이서진과 신구는 예능프로그램 꽃보다 할배 와 윤식당 등에서 호흡을 맞춘 경험으로 신라면블랙사발과 전자레인지의 찰떡 궁합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특히 베테랑 두 배우는 촬영 현장을 자연스럽게 이끌어 계획했던 광고 영상보다 훨씬 더 재미있고 풍부한 내용이 카메라에 담겼다는 후문이다. 농심 관계자는 “이서진 신구 두 국민배우의 이미지가 대한민국 대표라면인 신라면블랙의 이미지를 잘 살려준다”며 발탁배경을 설명했다. 농심은 전자레인지 용기면 신라면블랙사발 출시와 함께 새로운 광고를 선보이며 라면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전략이다.




댓글[0]

열기 닫기

운악청계로490번길 29-27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