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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훈서협성 조회수:177 182.237.78.30
2020-01-27 03:23:53
바둑이게임주소20171203,IT과학,파이낸셜뉴스,구글·아마존 AI기술 개방 경쟁… 국내는 시작 단계,클라우드 플랫폼 통해 AI기술 대중에 개방.. 시장 주도권 확보 전략 네이버.카카오도 AI 기술 고도화 집중 라스베이거스 미국 서영준 기자 아마존 구글 등 글로벌 정보통신기술 ICT 기업들이 인공지능 AI 민주화 기술개방 에 속도를 내고 있다. AI 민주화란 기술력을 갖춘 특정 기업이 AI를 독점하는 것이 아니라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AI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AI 생태계를 구축하고 주도권 확보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국내 ICT 기업들도 자체 AI 기술 개발에 초점을 맞추면서 AI 민주화에 시동을 걸고 있지만 글로벌 ICT 기업과 비교하면 걸음마 수준에 불과하다. 이에 따라 글로벌 ICT 기업들과 경쟁하기 위해선 하루빨리 AI 기술을 고도화하고 클라우드를 활용한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전 세계 클라우드 1위 사업자 아마존웹서비스 AWS 는 연례 기술 콘퍼런스인 AWS 리인벤트 AWS re Invent 2017 에서 AI 민주화를 위한 각종 서비스를 공개했다. AWS는 △AI 서비스 △AI 플랫폼 △AI 프레임워크 엔진 △AI 인프라 스트럭처 기반구조 등 AI 개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는 AWS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스와미 시바수브라마니안 AWS AI머신러닝 부사장은 AWS는 삼성전자나 애플 구글과 같은 글로벌 ICT 기업이나 AI 전문 개발자가 아니라도 누구나 아이디어만 있으면 AI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 라며 과거 전문가 영역에서만 통용되던 AI를 민주화시켜 나갈 것 이라고 강조했다. 구글도 AI 민주화를 추진하고 있다. 구글은 클라우드를 통해 △비전 △음성인식 △번역 △자연어처리 등 AI 서비스분야의 기술을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선 온라인 쇼핑몰인 티몬이 구글의 AI 이미지 인식기능을 사전 상품검수에 활용하고 있다. 지아 리 구글 클라우드AI·머신러닝분야 연구개발총괄은 AI 민주화를 추진해 진입장벽을 낮춰 많은 개발자와 사용자가 최대한 혜택을 얻도록 할 것 이라며 축적된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과 노하우로 다른 업체보다 최대 60% 싼 가격에 관련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국내 ICT 기업들도 AI 기술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 이제 막 걸음마를 뗀 셈이다. 네이버는 자회사인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NBP 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해당 플랫폼에 AI 기술 공개를 추진하고 있다. 현재 네이버는 AI 플랫폼 클로바를 활용해 정보검색 음악추천 번역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는 지난 2월 AI 기술 개발 자회사인 카카오브레인을 설립하고 AI 스피커 카카오 미니를 선보이는 등 AI 생태계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ICT 기업들이 추진하는 AI 민주화는 보다 쉽게 AI에 접근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지만 자칫 해당 기업에 기술종속을 불러올 수 있다는 우려도 존재한다 며 국내 ICT 기업들도 자체 AI 기술을 고도화하고 클라우드를 활용한 주도권 확보에 힘써야 할 것 이라고 조언했다.바둑이 현금20171201,경제,국민일보,공존과 상생으로 음악산업 새로운 트렌드를 이끄는 CJ EM,신드롬이 된 프로듀스101 시즌2 신인 및 중소 기획사 가수들의 글로벌 진출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는 케이콘 KCON 올해 3개 지역에서 확대 개최되는 MAMA는 CJ E M이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통해 선보이고 있는 음악 시장의 리딩 브랜드들이다. 이 모든 프로젝트에는 ‘공존’이라는 키워드가 관통하고 있다. CJ E M은 11월 25일 12월 1일 베트남 일본 홍콩에서 ‘2017 MAMA Mnet Asian Music Awards 를 개최했다. MAMA에서 ‘공존’을 콘셉트로 다양한 문화의 공존 지역의 교류 음악의 공감을 보여주며 전세계 인구가 조화롭게 하나되는 글로벌 음악 시상식으로 화합과 교류의 장을 선보였다. CJ E M 김현수 음악 컨벤션 사업국장은 지난 20일 국내 기자간담회에서 “진정한 글로벌의 시작은 서로의 다양함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MAMA는 매년 아시아 현지의 파트너들과 아시아 최고의 음악 축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달 25일 베트남에서는 본 행사 시작인 ‘2017 MAMA Premiere in Vietnam’으로 올해를 빛낸 태국 싱가포르 등 아시안 아티스트가 수상자로 출연하고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11월 29일 일본과 12월 1일 홍콩에서는 ‘2017 MAMA in Japan’과 ‘2017 MAMA in Hong Kong’이란 타이틀로 개최됐다. 슈퍼주니어 EXO 방탄소년단 GOT7 레드벨벳 트와이스 세븐틴 워너원 등 최고의 한국 아티스트가 무대에 올랐다. 일본 최고 걸그룹 AKB48과 Mnet ‘프로듀스101’ 출신 걸그룹 아이오아이 멤버들이 합동 무대를 꾸미는 등 국내외 가수들이 콜라보레이션해 ‘공존’을 연출했다. 전문부문 시상은 올해부터 단독 시상식으로 강화해 ‘2017 MAMA Professional Categories’ 타이틀로 지난달 30일 홍콩에서 개최됐다. 지난 4월 첫 방송을 시작한 Mnet ‘프로듀스101 시즌2’가 음악 시장에 가져온 파장은 상상 이상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11명의 멤버들은 ‘워너원’이라는 이름으로 고척스카이돔 2만여 석을 가득 메우며 데뷔했고 데뷔 101일 만에 101만 장 음반을 판매하는 등 역대급 기록을 세웠다. 워너원 외에도 ‘프로듀스101 시즌2’를 계기로 팬덤을 형성한 다수의 연습생들이 데뷔 기회를 잡았고 레인즈 JBJ와 같이 ‘프로듀스101 시즌2’ 출연자들로 구성된 그룹들도 속속 데뷔하고 있다. ‘프로듀스101’은 취지 자체가 상생이다. 아이돌을 꿈꾸는 대한민국의 많은 이들이 수년간의 연습생 생활을 거친 후에도 데뷔 기회를 잡지 못하거나 바늘 구멍을 뚫고 데뷔하게 되더라도 소위 대형 기획사 소속이 아닌 이상 크게 주목을 받지 못하고 사라지는 사례가 부지기수다. ‘프로듀스101’은 연습생들에게 소속사의 결정이 아닌 국민 프로듀서의 선택으로 데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획사에게는 비용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는 방송 플랫폼이 되어 준다. 세계 유일의 컨벤션형 한류 페스티벌 ‘케이콘’은 신인 및 중소기획사 아티스트들의 해외 진출 발판으로 자리매김했다. 2017년에만 멕시코 일본 미국 뉴욕과 LA 호주까지 5차례 진행되는 동안 누적 23만 여 명 관객과 71개 팀의 아티스트들이 만났고 이 중 38팀이 중소 기획사 소속이었다. 데뷔 1년차 아티스트도 14팀이었다. 글로벌 단독 공연 또는 팬미팅을 개최하기 쉽지 않은 신인 및 중소기획사 아티스트들이 글로벌 팬들 앞에 확실히 눈도장을 찍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방탄소년단 엑소 트와이스 여자친구 등 지금의 대세 아이돌들이 신인 때부터 케이콘을 통해 글로벌 한류팬들에 이름을 알리는 등 케이콘은 아티스트와 함께 동반성장하는 상생 플랫폼으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모바일바둑이20171204,IT과학,데일리안,네이버 300억 규모 오디오콘텐츠 펀드 첫 투자,네이버가 ‘오디오콘텐츠 펀드’를 통해 휴머니스트출판그룹의 고전백독 논어 프로젝트에 첫 투자하며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지식 교양 예술 분야의 오디오콘텐츠를 제작 및 아카이브하는 프로젝트와 함께 차세대 사운드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포맷의 오디오콘텐츠 선보이는 실험에 대한 투자가 가속화될 방침이다. 네이버는 스마트 스피커 커넥티드 카 등 인공지능 서비스의 발달과 함께 급부상하고 있는 오디오콘텐츠 시장에 주목하며 지난 5월 문화콘텐츠 분야 투자 관련 전문 역량을 갖춘 ‘KTB네트워크’를 파트너로 선정하고 총 300억 원 규모의 ‘NAVER KTB 오디오콘텐츠 전문투자조합 오디오콘텐츠 펀드 ’을 결성한 바 있다. 이번에 첫 투자한 고전백독은 동양 고전 ‘논어’의 전편을 대중들이 일상에서 보다 쉽고 가깝게 접할 수 있도록 돕는 오디오콘텐츠로 2018년 상반기부터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통해 연재될 예정이다. 상세 운영 프로세스 기반을 다지는 데에 다소 시간이 소요됐으나 첫 투자로 기틀이 잡힌 만큼 앞으로 오디오콘텐츠 실험에 대한 투자가 보다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는 이러한 오디오콘텐츠들이 사용자의 피드백과 함께 새로운 실험을 이어가며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오디오 콘텐츠 전용 플랫폼 ‘오디오클립’ 또한 지속 고도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오디오클립에는 현재 인문 어학 예술 IT 육아 사운드 라이브러리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250여개 채널 창작자들이 활발히 활동 중이며 이 가운데 구독자 수 1만 이상의 고정 팬 층을 확보한 채널 또한 점차 늘어나고 있다. 오디오클립은 최근 네이버 라인의 AI 플랫폼 클로바 및 이를 탑재한 스마트 스피커 ‘웨이브’ ‘프렌즈’와 연동했으며 이후에는 스크립트 자동 추출 기능 등을 도입할 계획이다. 이인희 네이버 오디오클립 리더는 “많은 기기의 인터페이스가 ‘보이스’ 중심으로 바뀌면서 수많은 보이스 쿼리에 대응할 오디오콘텐츠들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라며 “네이버는 펀드와 오디오클립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오디오콘텐츠 창작 시도가 가능한 환경을 갖춰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디오콘텐츠 펀드는 향후 정기적으로 ‘IR데이 가칭 ’를 개최 제작자들에게 프로젝트 피칭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우수 프로젝트 발굴에 나설 예정이다. 현재는 오디오콘텐츠 펀드 공식 메일 audio ktbnetwork.com 을 통해 투자 제안을 할 수 있다.토토 사이트 앰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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