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05,IT과학,한국경제TV,숙취해소 음료도 실리콘밸리에선 판매 공식이 다르다,한국경제TV 유오성 기자 미국인들 사이에선 이름 조차 생소한 숙취해소 음료 hangover drink 로 창업 넉 달만에 누적매출 250만 달러 한화 약 25억 원 를 벌어들인 젊은 사업가가 있다. 테슬라에서 일하던 그는 지난해 한국을 방문했다가 숙취해소 음료의 효능에 반해 창업을 결심했다. 페이스북 우버 등 실리콘밸리의 최전선을 거친 이시선 82랩스 82Labs 대표는 창업을 대하는 태도에서 판매 방식까지 전통적인 제조업과는 완전히 달랐다. 행오버 숙취 로 인해 미국에서 발생하는 연간 1 700억 달러의 생산성 저하 문제를 해결하겠다 며 이 시장에 뛰어든 이 대표를 구글 서울캠퍼스에서 만났다. 사진 이시선 82랩스 대표 ◇ 실리콘밸리 출신의 품격… 제조업도 IT스럽게 82랩스는 매출 증가 속도가 굉장히 빠르다. 창업 3개월 만에 1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고 넉 달째엔 그 보다 많은 매출을 올렸다. 매출 성장 만큼 의사결정 속도도 빠르다. 제품을 효과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채널을 찾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끊임없이 반복한다. 구글이나 페이스북에 다양한 형태의 광고나 판촉행사를 진행해보고 가장 효율적인 방식에 비용을 집중 투하한다. 사실 스타트업 업계에선 특별할 것 없는 법칙이지만 이 대표는 이 공식을 철저하게 따랐다. 이는 이 대표가 과거 페이스북과 우버 등에서 맡았던 업무과 관련이 깊다. 이 대표는 두 회사에서 새로운 시장 진출을 담당하는 프로덕트 매니저로 활동했다. 아프리카처럼 아예 인터넷이 설치되지 않은 지역에서 페이스북 사용자를 발굴한다던지 아니면 이미 경쟁이 심한 상황에 있는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우버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론칭시켜야 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완전히 새로운 분야에서 시장을 발굴해 내는 일을 담당했기 때문에 다양한 시도를 통해 데이터를 모으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것을 부딪치며 배운 셈이다. 페이스북에선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 때 세 가지 절차를 따릅니다. 우리의 목표가 무엇인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가장 임팩트가 큰 일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 일을 최소한의 시간과 비용으로 진행하는 방법을 찾습니다. 자동차 같은 공산품을 IT기술을 적용해 팔아본 경험도 도움이 됐다. 페이스북이나 우버 같은 IT서비스를 이용하게 만드는 것과 고가의 테슬라 자동차를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것은 보다 세분화된 분석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제가 있던 팀은 어떻게 하면 디지털을 활용해 판매 속도를 높일 수 있는지를 고민하는 부서였습니다. 자동차는 고가이기 때문에 자동차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낮아요. 고객들이 어떤 경로를 통해 들어왔는지 추적하고 구매 의사가 높은 고객과 그렇지 않은 고객들을 구분해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일을 한 거죠. ◇ 아마존도 반한 브랜드 ‘모닝 리커버리’ 유통망 구축이 중요한 숙취해소 음료지만 82랩스는 온라인 판매에 먼저 집중했다. 현재 모닝 리커버리는 철저하게 그것도 자사 홈페이지에서만 판매 중이다. 전통적인 제조업체들이 자신들의 오프라인 유통망을 이용해 대대적인 판촉행사를 진행하는 것과 대조적이다. 이 대표는 유통망 구축보다 소비자들이 자신들의 브랜드를 먼저 인지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게 먼저라고 설명했다. 제품을 모르는 소비자들이 우리 제품을 찾아서 구매하진 않겠죠. 또 물건이 팔리지 않으면 우리 제품을 팔아주는 유통업자들도 추가로 물건을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을 안하게 될겁니다. 물건을 파는 사람들도 우리 제품을 팔아서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걸 보여줘야죠. 이 대표의 예상은 적중했고 물건을 팔아보겠다는 제안이 하나둘 들어오고 있다. 최근엔 아마존 관계자가 모닝리커버리를 검색하는 비중이 급격히 증가했다 며 한 번 팔아보지 않겠냐 며 제안하기도 했다. 약점으로 꼽힌 유통망 구축도 IT회사 다운 기민함으로 대처해 나가고 있다. 주류 판매점과 클럽 편의점 등 주류를 판매하는 매장을 중심으로 샘플을 나눠주고 숙취해소 음료가 어떻게 팔려나가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모으고 있다. 다만 제한된 예산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상징적인 매장 중심으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82랩스는 여기서 모인 데이터를 분석해 좋은 반응을 보인 오프라인 매장을 위주로 판촉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다른 점포에 적용하는 방식으로 유통 네트워크 부재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있다. ◇ 사람들이 사랑하는 제품을 만들 것 미국인들 사이에서 숙취해소 음료는 아직까지 생소하지만 그렇다고 아주 없었던 제품은 아니다. 실제 아마존에서 숙취해소 음료를 키워드로 검색하면 2 000개가 넘는 검색결과가 쏟아져 나온다. 선망의 대상으로 여겨지던 테슬라를 그만두면서까지 이 대표가 숙취해소 음료 회사를 창업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 대표는 페이스북에서 제가 가장 크게 배웠던 건 사람들이 사랑하는 제품을 만들라는 것 이라며 저는 한국에서 숙취해소 음료의 가능성을 봤고 미국은 아직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 고 답했다. 숙취해소 음료를 바라보는 시선 덕분에 82랩스는 일반 도매상이 아닌 혁신적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으로 불린다. 숙취해소 음료의 주 원료가 되는 DHM dihydromyricetin 헛개열매 추출물 을 연구하는 징 리앵 박사와 파트너십을 맺은 것도 이 때문이다. 82랩스는 DHM의 성능과 효능을 강화한 두 번째 버전을 내년 초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다. 이 대표는 매년 숙취로 발생하는 경제적 손실이 1700억 달러 라며 술을 마시지 않는 것 외에는 다른 뚜렷한 대안이 나와 있지 않은 상태에서 우리의 목표는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토토사이트 운영20171204,IT과학,디지털타임스,레노버 서버 포트폴리오 확장해 인텔 벤치마크 신기록 달성,레노버 씽크시스템 서버 레노버는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에 기반한 레노버의 X86 서버가 46개의 새로운 벤치마크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레노버는 다양한 벤치마크 부문에서 총 88개의 신기록을 보유해 데이터센터의 성능 개선에 집중할 계획이다.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벤치마크 테스트는 애플리케이션 앱 개발 데이터 관리 자바 성능 분석 등을 포괄한다. 이번 테스트에서 레노버는 동일한 벤치마크 테스트를 진행한 다른 기업과 두 배 이상 차이 나는 수치를 기록했다. 레노버는 씽크시스템 SR650 서버에 최근 발표된 인텔 SSD DC P4800X 옵테인 드라이브를 장착해 스택 M3 수트 부문에서 이전 SR650 서버의 벤치마크 결과보다 7배 이상 향상된 성능을 기록했다.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는 레노버는 고객의 다양한 워크로드 요구 사항에 맞춘 서버를 구축해 고객이 높은 수준의 사업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관점에서 레노버의 이번 88개의 벤치마크 신기록 달성 결과는 매우 값진 성과 라며 앞으로도 레노버는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을 통해 레노버 시스템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배터리게임20171205,IT과학,뉴시스,인사말하는 박원순 서울시장,서울 뉴시스 추상철 기자 양재 R CD 혁신허브 개소식이 열린 5일 오후 서울 서초구 양재 R CD 혁신허브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양재 R CD 혁신허브는 인공지능 AI 분야 인재와 기업들의 연구 공간으로 운영된다. 2017.12.05. scchoo newsis.com 사진 영상 제보받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또는 영상을 뉴시스 사진영상부 n photo newsis.com 02 721 7470 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망치게임20171201,IT과학,서울신문,와우 과학 NASA가 ‘바퀴’를 새로 개발하는 이유는,서울신문 나우뉴스 바퀴의 발명은 종종 문자나 불의 발명에 비교될 만큼 인류 문명사에 획기적인 발명으로 손꼽힌다. 바퀴의발명 덕에 수레에서 자동차까지 다양한 운송 수단이 개발됐고 이는 문명사회를 발전시키는 데 매우 큰 영향을 미쳤다. 바퀴를 이용한 차량은 사실 지구를 넘어 인류가 발자국을 남긴 적이 없는 화성까지 진출했다. 바로 미 항공우주국 NASA 의 로버들이 그 주인공이다. 6개의 금속 바퀴를 이용한 NASA의 로버들은 수리 없이도 10년 이상 이동이 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했다. NASA의 엔지니어들은 타이어 교체가 불가능한 화성의 환경에서 금속판으로 만든 바퀴가 더 유용할 것으로 보고 처음부터 이를 적용했다. 작은 구멍만 나도 기능이 크게 손상되는 고무 타이어와 달리 금속 바퀴는 금속판 일부가 부서져도 심각하게 파손되기 전까지는 기능을 유지한다. 하지만 이런 금속 바퀴에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최초의 화성 로버인 소저너부터 스피릿 오퍼튜니티를 거쳐 큐리오시티에 이르기까지 NASA의 로버들은 계속해서 무거워졌다. 더 많은 탐사 장비를 탑재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그 결과 소저너 로버는 10kg에 불과했던 반면 큐리오시티 로버는 899kg에 이른다. 아무리 화성의 중력이 지구의 1 3 정도라도 장시간 거친 지형에서 무거운 로버를 이동시키면 바퀴의 마모가 심해질 수밖에 없다. 실제로 큐리오시티 로버의 바퀴는 생각보다 손상이 심한 상태다. NASA의 연구팀은 이 문제를 해결할 새로운 바퀴 디자인을 개발 중이다. 연구팀이 큰 기대를 걸고 있는 바퀴 디자인은 복원력이 좋은 그물 망사 mesh 방식의 바퀴다. 언뜻 보기에는 기존의 금속 바퀴보다 내구성이 약해 보이지만 여기에는 최신의 형상 기억 합금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딱딱한 금속판과 달리 그물망 방식의 바퀴는 타이어와 비슷하게 울퉁불퉁한 표면에서 충격을 흡수하고 본래 모습으로 복원된다. NASA가 개발한 니켈 티타늄 형상 기억 합금은 내구성과 복원력 모두가 우수해 장시간 사용했을 때 지금의 금속 바퀴보다 더 오래 기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지만 미세한 모래가 많은 화성의 환경에서 과연 이런 그물망 방식의 바퀴가 장시간 제 기능을 유지할지 검증이 필요하다. NASA의 연구팀은 화성과 비슷한 환경에서 기존의 금속판 바퀴와 그물망 바퀴의 내구성과 성능을 비교하고 있다. 아직 결과는 최종 나오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반응은 긍정적이다. 어쩌면 미래 NASA의 로버들은 이런 독특한 바퀴를 탑재하고 다른 행성과 달의 표면을 누빌지도 모른다. 이런 창의적인 생각이야말로 미국이 우주 개발에서 앞서가는 비결 가운데 하나일 것이다.
우리카지노 쿠폰20171205,IT과학,전자신문,롯데홈쇼핑 경기지역 명품 쌀 판로 지원 방송,롯데홈쇼핑 대표 이완신 은 6일부터 T커머스 롯데OneTV 에서 경기 지역 특산품 이천·평택·강화섬 쌀 판매 방송을 순차 방영한다고 5일 밝혔다. 해당 방송은 롯데홈쇼핑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강화군이 쌀 소비 촉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동 기획했다. 홈쇼핑 방송으로 경기 지역 쌀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자체 수익을 남기지 않는 것을 원칙 삼아 합리적 가격으로 명품 쌀을 선보인다. 6일에는 임금님표 이천쌀 3만 5만원대 을 판매한다. 쇼호스트들이 임금님표 브랜드 특징을 감안해 조선시대 임금과 수라간 궁녀로 변신해 이색 콩트를 선보인다. 쌀은 기존 오프라인 매장 가격 대비 최대 15% 저렴한 3만8900원 10㎏ 5만8900원 20㎏ 에 각각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은 이 달 중에 평택시 슈퍼오닝 쌀 10㎏ 2만8900원 강화섬 고시히카리 플러스 쌀 10㎏ 3만9000원 판매 방송도 선보일 예정이다. 전성율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기획해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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